2020.07.04 01:51

알피씨 AS정책

조회 수 13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 애프터서비스 기본 원칙

 

알피씨는 구매하신 제품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1년동안 대행 AS를 보증합니다.

 

광주광역시 지역은 일반 개인 pc도 출장AS를 진행합니다.

070-7019-3321 로 연락주시거나 카카오톡 gigamemory 으로 상담해주세요

 

-일부 제조사/유통사의 제품은 1년 이상 보증 기간을 갖습니다. 이 경우 알피씨 보증 기간 이후 제품 수리 또는 교환은 각 부품의 제조/유통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피씨는  원칙적으로 구매하신 제품의 출장/방문 설치 및 AS를 하지 않습니다.(광주광역시 제외)

-알피씨는 제품의 하드웨어적인 고장에 대해서만 AS를 보증합니다.

소트웨어적인 문제, 알려지지 않은 호환성 문제, 고객님의 PC 조립과정의 실수에 대해서는 무상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알피씨는 구매하신 제품의 고장으로 발생한 데이터 손실 및 다른 부품의 2차 고장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AS 를 요청하신 제품이 테스트 결과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 제품을 원상태로 반환하며, PC제품은 점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알피씨는 이상 제품의 입고하신 뒤 점검하여 제품 교환/수리/반품을 하여 드리는 선입고, 후발송 규정을 따르며, 제품의 선출고 또는 맞교환은 하지 아니 합니다.

-입고한 제품의 수리가 완료된 이후 고객님께 수리 완료를 통보한 이후 2개월 이내에 제품 수령 또는 배송 요청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 해당 제품을 폐기하며, 청구한 유상 수리 비용 및 배송 비용을 납부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도 2개월이 경과하는 경우 제품을 폐기합니다.

 

■​ 상품별 애프터서비스 기준

 

일반 컴퓨터/주변기기 제품

 

-알피씨를 고객님께서 보내주시는 제품을 제조사/유통사로 보내어 AS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1년간동안 제공합니다.

-제조사, 유통사의 부도로 인하여 더 이상의 AS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무상 보증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입고된 제품은 알피씨 및 제조사/유통사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거쳐 이상이 확인될 경우 해당 제품을 교환 또는 수리하여 보내드립니다.

-즉시 교환이 가능한 제품은 입고 후 1~3영업일에 처리가 완료되나, 제조사/유통사 입고를 거치는 제품은 처리에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경우 고객님께 안내를 드립니다.

-제품의 단종으로 동일한 제품의 교환 또는 수리가 어려운 경우 고객님의 동의하에 동급 또는 상위제품으로 교환하여 보내드립니다.

-알피씨는 고객님께서 직접 조립하시는 PC의 '전체 상태' 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 개별적인 부품에 대해서만 AS를 보증합니다. 조립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부품 파손, 조립 실수 등)에 대해서는 소정의 점검비용을 별도로 청구합니다.

 

소모품(잉크/토너, 공DVD, 케이블 등), 키보드/마우스류

 

-소모품 제품은 초기보증기간(구매일로부터 1주일)이내에 발생한 명확한 불량에 대해서만 알피씨 대행 AS를 하여 드리며, 이후에는 제품의 제조사/유통사로 문의하여 주십시요.

-입력장치 제품 또한 구매일로 부터 일주일동안 알피씨에서 대행 AS를 하며, 이후에는 각 제품의 제조사/유통사에서 고객지원을 합니다. 또한 일부 제조사제품은 알피씨에서 직접 교환이 불가능 하오니 이 점을 참고하여 주십시요.

-개봉하신 제품은 변심 반품,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은 CD-Key 유출 등 제품의 특성상 풀고 이후 변심반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미디어의 불량, 호환성 문제 등 제품에 대한 모든 고객지원은 각 소프트웨어의 제조, 유통사에서 담당합니다.

 

 

제품의 교환, 반품(환불)안내

 

1. 알피씨는 다음 기준에 해당하는 제품에 대해 주문일로부터 1주일이내에 다른 제품으로 교환,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받은 제품이 파손되었거나 제품의 결함으로 불량이 발생한 경우

-주문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제품을 받지 못한 경우(고객님의 귀책사유 및 주문제작상품 등 제작에 시간이 걸리는 점을 사전에 통보한 경우 제외)

-제품 주문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같은 증상으로 3회 AS를 받은 경우(고객님의 과실 제외)

-제품을 개봉하지 않고 변심 또는 오인으로 인하여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소프트웨어, 주문제작상품 제외)

 

2.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타 제품으로의 교환 및 반품을 하실 수 없습니다.

 

-고객님의 과실로 인한 제품의 전체 또는 부분적인 손상 또는 고장

-제품의 박스 패키지 또는 내용물의 유실/손상

-포장을 개봉하여 상품 가치를 상실한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한 제품의 손상 및 분실

-주문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제품의 변심 교환/반품

 

3. 다음 제품의 변심 반품/교환은 감가상각 비용을 제외한 비용을 반환합니다.

 

-cpu 및 메모리 등 반도체 상품

-조립 PC

-기타 제조사/유통사에서 예외적으로 반품/교환을 허가한 맞춤형 상품

 

4. 알피씨는 초기보증기간(구매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발생한 제품 불량에 대한 AS, 반품, 교환에 필요한 택배 배송비용을 지정택배를 이용하시는 경우에 한해서 왕복 비용 전액을 부담합니다.

 

-단 고객님의 변심 반품/교환 요청 및 지정 택배사 이외의 택배사, 배송 방식을 이용하시는 경우 고객님께서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하며, 착불배송으로 보내주실 경우 알피씨는 해당 배송 비용을 고객님께 청구합니다.

 

6. 다음 제품으로의 교환 시 차액이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추가 금액 발생 : 추가금 입금, 포인트 사용, 신용카드 결재(별도 요청)

-환급 금액 발생 : 계좌 환불, 포인트 적립

 

7.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제품을 반품하시는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 금액을 현금으로 입금하여 드리지 아니하며, 고객님께서 해당 차액을 결제하시는 즉시 종전 결제의 승인 취소를 하여 드립니다.

 

-또한 신용카드 승인취소시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제품의 배송비용까지 함께 승인 취고가 되는 만큼 반품 시 해당 배송 비용을 별도로 결제/입금하셔야 승인 처리가 완료됩니다.

 

8. 제품 교환, 반품에 필요한 수수료의 예시는 다음과 같으며, 제품에 따라서 감가 상각 비용이 달라지는 만큼 정확한 수수료 및 감가상각 비율은 알피씨(070-7019-3321)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pu, 메모리등 반도체 제품 : 구매 금액과 반품 시점의 금액의 차이

-조립pc : 왕복 배송 비용 실비 + 조립 비용 실비 + 각 부품의 상태에 따른 감가상각(예: 택배비 5,000원 + 조립비용 20,000원)

-일반제품 : 제품을 택배 배송 비용 실비

 

9. 제품의 교환 및 반품은 해당 제품이 알피씨에 도착하면 제품 상태 확인, 점검을 거치게 되며, 제조사 및 유통사 반품/교환 조건 및 고객님의 택배 비용, 차액/감가상각 비용 결제, 환불 정보 통보 등 조건이 갖춰지는 시점에서 3영업일 이내에 이뤄집니다.

 

-반품/환불은 결제 방식에 따라서 신용카드 승인취소, 포인트 적립, 계좌 입금 형태로 이뤄지며, 이후 환불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 법률에 의거한 소정의 이자를 포인트 적립 또는 계좌 입금 형태로 지급합니다.

 

■​ 애프터서비스/교환/환불 배송 비용 부담 기준

 

알피씨의 교환/환불상품 배송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불량제품교환 : 주문일로부터 1주일 이내는 알피씨 전액 부담 이후는 고객님 전액 부담

변심 반품/교환 : 고객님 전액 부담

오발송 제품 교환 : 주문일로부터 1주일 이내 알피씨 전액부담 이후 고객님 전액 부담

택배 배송 제품 파손 교환 : 주문일로부터 1주일이내 알피씨 전액 부담(단, 택배사에 파손 접수시)


  1. 윈도우 설치

    Date2020.07.08 By운영자 Views154
    read more
  2. 알피씨 AS정책

    Date2020.07.04 By운영자 Views133
    read more
  3. 운영체제설치문의

    Date2017.09.05 By물팃슈 Views3
    Read More
  4. 견적요청했는데요. 다른곳에서 구입한것도 as되나요?

    Date2018.05.15 By마우스는쥐 Views3
    Read More
  5. as비용안내

    Date2020.07.04 By운영자 Views14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